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일정 시간표 준비물 수능 도시락 메뉴 코로나 확진

by 북클립 2022. 11. 7.
반응형

곧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다가옵니다. 이 날만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수험생분들은 수능에 대한 기대와 걱정으로 복잡한 마음일 거라 생각합니다. 긴장한 탓에 당일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수능 일정, 시간표, 준비물, 코로나 확진 시 조치사항 등에 대한 정보들을 미리 숙지하고 임한다면 무탈하게 지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수능 준비물 시간표 일정

 

2023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일(수능 날짜)과 시간표

23학년도 수능일은 2022년 11월 17일 목요일입니다. 이의신청 기간은 17일~21일, 정답 확정은 11월 29일, 채점은 11월 18일~ 12월 9일에 이루어지며, 성적 통지는 12월 9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수능시간표

1교시 국어 8시 40분~10시(80분)

2교시 수학 10시 30분~12시 10분(100분)까지이며

점심시간 12시 10분~13시까지 입니다. 

3교시 영어 13시 10분~14시 20분(70분) 듣기 평가 13시 10분~ 25분 내 

4교시 한국사, 사회/과학/직업탐구 14시 50분~16시 37분(107분)

선택과목인 5교시 제2외국어/한문 17시 5분~17시 45분(40분)까지 진행됩니다. 

 

수능 준비물

우선 수험생들은 예비소집일에 받았던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을 꼭 지참해야 합니다. 

혹시 수험표를 잃어버린 경우, 입실시간 전까지 재교부가 가능하니 당황하지 말고 다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장 안에 가지고 들어가면 안 되는 반입금지 물품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지정한 '휴대폰, 스마트 기기, 워치, 디카, mp3,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가 해당되니 수험생들은 당일에 이러한 물품을 반입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검정), 흰색 수정테이프, 연필, 지우개, 샤프심, 아날로그시계, 마스크 등은 시험장 반입이 가능합니다. 특히 시험장에 시계가 없는 곳도 있기 때문에 아날로그시계는 꼭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수능 볼 때 유의사항

수능 당일 수험생은 8시 10분까지 시험실에 입실해야 하고 2교시~5교시는 시험 시작 10분 전까지 입실해야 합니다.

입실할 때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체온 측정 및 증상 체크를 하고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을 해야 합니다.

 

시험이 시작되면 매 교시마다 답안지에 제시된 필적 확인란 문구를 기재해야 하며 감독관이 하는 본인 확인 절차에 협조해야 합니다.  또한 시험지를 받으면 제일 먼저 본인이 선택한 영역 및 선택과목의 문제지인지 꼭 확인 후 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 도중 부정행위가 적발됐을 경우에는 당해 시험을 무효 처리하고 그 부정행위가 중대할 경우에는 다음 연도 1년 간 응시자격이 정지되니 부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수능 코로나 수능 도시락 수능일정

 

수능 전 코로나 확진이 되었을 경우

수험생들은 안전한 수능을 위해 방역에 동참하여야 합니다.

만약 수능일 전과 당일에 의심 증상이 있거나 자가 진단키트 검사, 신속항원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은 경우에는 관할 교육청에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작년과 달리 올해는 확진 수험생도 당일 외출을 허가받아 별도 시험장에서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이때 시험장까지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말고 도보나 자차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만약 입원 치료로 외출이 어려운 경우라면 사전에 지정된 병원 시험장에서 시험 응시가 가능하니 확인 후 응시하시면 됩니다. 

 

11월 11일~16일 확진 시 격리 대상 수험생에 해당하니 시험 전까지 컨디션 조절을 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능 도시락 메뉴 추천

마지막으로 수능일 점심 도시락은 어떤 메뉴로 준비하면 좋을지 고민이 많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우선 날씨가 추우니 보온도시락, 보온물병은 미리 준비하시고 특별한 메뉴보다는 평소 즐겨 먹으면서 속을 편안하게 해 줬던 메뉴로 점심 도시락을 싸는 것이 좋습니다. 

 

수능 당일 긴장한 탓에 수험생들은 평소보다 많은 양의 식사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경우에 따라서는 소화불량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씹기에 좋은 부드러운 계란찜이나 소화 흡수를 돕는 무생채, 배추 나물 반찬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단백질 섭취를 위해 부드러운 부위를 사용한 고기반찬도 좋습니다. 만약 고기반찬이 부담이 된다면 고기 대신 포만감을 줄 수 있는 두부반찬으로 대신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